2025년 2월 1일 자로 스카이라이프 브랜드 총괄 임원으로 합류한 권나연 상무를 만났다. 권나연 상무는 20년간 다양한 산업에서 브랜드 마케팅을 이끌어온 전문가로, CJ E&M, CJ 온스타일, 직방 등 여러 기업에서 브랜드 전략 수립과 혁신을 주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 2월 13일, 수도권고객본부는 논현동에서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개소식을 진행했다. 이번 개소식은 고객 중심의 운영 체계를 구축하며 조직 간 협업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도약의 자리였다. 대표이사를 비롯한 주요 임직원이 참석해 수도권고객본부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하며, 향후 비전과 목표를 공유했다.
‘다크패턴’이 기승을 부리고 있다. 다크패턴(Dark Patterns)은 ‘온라인 눈속임 상술’로, 소비자의 착각과 부주의를 유발해 불필요한 지출을 유도하는 행위를 말한다. 무료 체험 후 고객 사전 동의 없이 유료 구독으로 전환이 된다거나, 구독 서비스를 해지하기 어렵게 화면을 설계하는 식이다.
중국 스타트업 ‘딥시크(DeepSeek)’가 만든 생성형AI인 ‘딥시크-R1’이 AI 생태계를 뒤흔들고 있다. 딥시크-R1(이하 딥시크)은 2025년 1월 22일에 출시된 이후, 국내 이용자가 120만 명을 육박하며 오픈 AI가 만든 ‘챗GPT(ChatGPT)’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